KB국내여행보험

국내여행 위험을 보장받고자 하는 분
실속있는 보장 + 실속있는 보험료!

상품안내

여행 중 생기는 위험보장

  • 여행을 위해 집을 떠났을 때부터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올 때까지 위험을 보장해 드립니다.
  • 관광, 출장, 친지방문, 워크샵, 야유회 ... 각종 국내여행 중 안전을 책임져 드립니다.

실속있는 보장내용, 실속있는 보험료

  • 상해로 인한 의료비, 휴대품 손해, 배상책임 손해를 보상합니다. (단, 특약 가입 시 )
  • 환급보험료가 없어 더욱 실속 있는 보험료, 단 한번 납입으로 여행기간 내내 보장해 드립니다.

자유로운 보험기간 선택, 간편한 가입

  • 1일부터 최대 1개월까지 여행기간에 맞춰 자유롭게 가입하세요.
  • 신체검사 등 복잡한 절차는 No!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0146호 (2018.05.08)

알아두실 사항

실손의료비 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실손의료비 담보의 경우 이전에 실손의료비 보험에 가입하고 계실 경우 그 계약과 보험금을 분담하여 지급하여 드립니다. 따라서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본인의 실손의료비 보험계약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손의료비 보장

  • 이 보장은 발생의료비 중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또는 의료급여법에서 정한 의료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며, 약관상 보상하지 않는 사항에서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보상내용 및 공제금액 등은 해당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의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각 계약의 보상대상 의료비 및 보상책임액에 따라 각 계약의 보상대상 의료비 중 최고액을 보상한도로 합니다. 각 계약의 보상책임액 합계액이 각 계약의 보상대상의 의료비 중 최고액을 초과한 다수 보험은 각 계약의 보상책임액을 비례분담하여 지급하며, 이 경우 입원, 외래, 처방조제를 각각 구분하여 계산합니다.
  • 2009년 10월 1일 이후에 신규로 체결된 계약이 보험수익자(보험금을 받는 자)가 동일한 다수의 실손의료보험 계약인 경우 보험수익자(보험금을 받는 자)는 보험금 전부 또는 일부의 지급을 다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회사 중 한 회사에 청구할 수 있고 청구를 받은 회사는 해당 보험금을 이 계약의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지급하여 드립니다.

단독실손의료보험 안내

  • 실손의료보험 상품만을 가입하시길 원할 때 표준형 단독 실손의료보험상품인 KB국내여행실손의료비보험도 있습니다.
  • 이 보험의 보험료는 매년 변경되고 보장내용이 일정기간마다 변경될 수 있으니 재가입시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손의료비 보험계약여부 확인방법

  • 공인인증서 보유시 한국신용정보원(http://www.credit4u.or.kr)에서 의료비 계약정보 확인
  • 보험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모집인에게 실손의료비 보험 계약정보 조회 요청

    의료비 보험계약 사전조회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명, 상품명, 보험기간, 담보명, 가입금액, 계약상태 등 6가지 항목에 대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보험모집인이나 보험사 지점을 통해 조회하는 경우에는 조회항목이 보험기간, 담보명, 가입금액, 계약상태 등 4가지로 제한됩니다.

계약 전에 아래의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은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해지환급금은 이미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를 안내, 설명받을 권리

보험계약자는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상품에 대하여 필요한 정보를 안내, 설명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계약 전 알릴 의무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청약할 때(진단계약의 경우에는 건강진단할 때를 말합니다) 청약서에서 질문한 사항에 대하여 알고 있는 사실을 반드시 사실대로 알려야(이하 ‘계약 전 알릴의무’라 하며, 상법상 ‘고지의무’와 같습니다) 합니다. 다만, 진단계약의 경우 의료법 제3조(의료기관)의 규정에 따른 종합병원과 병원에서 직장 또는 개인이 실시한 건강진단서 사본 등 건강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로 건강진단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의 청약 철회

  •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초과된 계약 및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 [전문보험계약자]보험계약에 관한 전문성, 자산규모 등에 비추어 보험계약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행할 능력이 있는 자로서 보험업법 제2조(정의), 보험업법시행령 제6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 등) 또는 보험업감독규정 제1-4조의2(전문보험계약자의 범위)에서 정한 국가, 한국은행,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금융기관, 주권상장법인, 지방자치단체, 단체보험계약자 등의 전문보험계약자를 말합니다.

품질보증제도

계약자가 보험가입시 보험약관과 청약서 부본을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 또는 날인(도장을 찍음)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상의 영업장(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청약서 부본을 드리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보상하지 않는 손해

  • 원인의 직접, 간접을 묻지 않고 아래의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계약자나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의 고의
    • 피보험자의 자해, 자살, 범죄행위
    • 피보험자의 임신, 출산, 유산관련 비용
    • 피보험자의 의수, 의족, 의안, 의치 등 신체보조장구에 입은 손해
    • 전쟁, 혁명, 내란, 사변, 폭동, 소요, 기타 이들과 유사한 사태
  • 아래의 열거된 행위를 하는 동안 생긴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 전문등반, 스카이다이빙,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등의 위험한 운동
    • 모타보트, 자동차, 오토바이에 의한 경기, 시범, 흥행 (연습포함)
    • 선박탑승을 직무로 하는 사람의 직무상 선박탑승

3대 기본 지키기(계약자 자필서명 받기, 청약서부본 전달, 약관전달) 및 계약자의 알릴 의무

KB손해보험이 보험계약 시 계약서 자필서명 받기, 청약서부본 전달, 약관 전달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계약자께서는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약관규정에 따라 돌려드립니다. 계약자께서 청약서상의 계약자의 알릴 의무에 대하여 사실대로 알리지 않았을 경우 사고 발생시 보상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보험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시 구비서류

  • 계약자, 피보험자(또는 수익자)는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고 보험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보험금 청구서
    • 사고증명서(사망진단서, 장해진단서, 입원치료확인서 등)
    • 기타보험금 수령시 제출할 서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

보험계약자는 법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본인의 동의 없이 본인의 개인 정보가 제 3자에게 제공, 이용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예금자보호 안내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또는 보험료납부자가 법인인 경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세제혜택

[소득세법 제59조의4 1항2호]에 의거 근로자가 이 보험에 가입할 경우 보험료납입액 중 연간 1백만원을 한도로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상담 및 보험분쟁조정 안내

보험상담 및 보험에 관한 불만이나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KB손해보험 고객콜센터(1544-01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센터(국번없이 1332, www.fss.or.kr)에 민원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0146호 (2018.05.08)

이용안내
  • 위 사항은 약관 내용을 요약 발췌한 것으로 세부 내용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