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문
  1. 1 보험금 청구
  2. 2 구비 서류 제출
  3. 3 보상 담당자 지정
  4. 4 보상여부 검토 조사
  5. 5 보상금 결정 및 결과 안내
신규/추가 접수 안내
  • 신규접수 : 새로운 질병/ 상해 로 처음 접수
  • 추가접수 : 이전에 청구했던 질병/상해에 대해 추가로 접수
  • 계약자와 피보험자(치료받은 자)가 다른 계약일 경우 : 계약자가 접수할 경우 보상 담당자가 피보험자의 개인정보 동의서를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14세 미만 미성년자 제외)
간편하게 디지털
채널을 이용해 보세요.
  • PC나 모바일 KB손해보험
    (www.kbinsure.co.kr)혹은 앱에서 인증서나 로그인(비회원 본인인증)합니다.
  • 청구내용을 입력하고 접수한 뒤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등록합니다.
  • 접수내역을 조회하여 확인해 보세요.
    (디지털 채널 청구 시 담당자가 서류등록 후 내역을 SMS로 전송해 드립니다.)
우편으로 청구하시려면?
  • 인보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9(합정동) KB손해보험 합정빌딩 19층 인보험사고접수센터
    우편번호 04027
  • 재물배상 접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9(합정동) KB손해보험 합정빌딩 19층 화재특종보상부
    우편번호 04027
팩스로 청구하시려면?
  • 필요서류 작성 후 팩스를 전송합니다.
    • 장기보험상해/질병:0505-136-6500
    • 일반보험(단체)상해/질병:0505-136-6600
    • 재물배상:0505-136-6700
  • 담담자가 서류등록 후 접수내역을 SMS로 전송해 드립니다.
  • 팩스로 청구하실 경우 100만원 이하 건만 접수 가능하며, 초과 시 PC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사진이나 컬러 스캔 이미지를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하여 원본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 5천만원 이상 또는 사망보험금 청구 건, 보험금을 위임하시는 경우에는 우편/방문을 통한 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직접 방문하시겠어요?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보험 가입증서를 지참해서 KB손해보험 지역별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인보험(피보험자가 다치거나 아플 때 보상받는 보험) 방문접수 시 보험금 청구권자(보험금 받는 사람)이 내방하며 접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실손의료비
청구 대행서비스를 해드려요.
  • KB손해보험에서는 실손의료보험을 2개 이상 다수 회사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 청구서류를 회사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고객님의 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대신 전송해 드립니다.
  • 서비스 신청을 위해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 에 동의 및 서명하신 후 진단서, 진료비상세내역서, 진료비계산서 등 의료비 청구서류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 본 서비스는 실손의료비 특위만 해당되며 다른 특약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는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와 별도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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